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사이트 내 전체검색
김해 기업 지원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해형 강소기업 김해시 기업·제품 정보망
제목 의생명융합재단 '로봇활용 사회적약자 편익지원' 공모사업 선정, 배설케어로봇 보급 위해 시연회 개최
조회수 897 등록일 2019-05-23
내용


의생명융합재단, 로봇활용 사회적약자 편익지원 공모사업 선정, 

배설케어로봇 보급 위해 시연회 개최!


- 김해시 요양시설 및 병원 대상 배설케어로봇(케어비데) 시연회 개최

- 시연회 통해 김해시 요양시설 및 병원에 ‘배설케어로봇’ 공급

- 체계적 관리 및 보고 서비스 기능 제공

- 사회적 약자의 안정적인 생활환경 제공 및 삶의 질 향상 기대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22일 김해의생명센터에서 김해시, 보건소, 요양시설 및 병원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설물을 종이 기저귀 없이 자동으로 처리해주는 '배설케어로봇(케어비데)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연회는 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로봇활용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석자들에게 케어비데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제품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에게 총 33대의 배설케어로봇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위해 열렸다. 


재단은 김해시의 적극적인 관심과 홍보를 통해 시연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으며, 추후 제품에 대한 수요를 확보하여 사업을 원활하게 진행 할 예정이다. 


시연회에 참석하지 못한 김해시 요양시설 및 병원, 재가시설의 환자들도 얼마든지 재단에 문의하여 수요를 확보 할 수 있으며, 대상 환자의 기준은 장기요양환자 1, 2등급 및 중증장애인이다. 

   

'로봇활용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사업으로 총 4억 원의 사업비(국비 2, 시비 2)를 투입하며 2022년까지 성과활용 기간 후에도 재단과 ㈜큐라코의 공동 R&D사업을 통해 로봇 관련 제품 개발 등을 통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큐라코의 케어비데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 노약자, 장애인 및 침상환자들의 대소변을 종이 기저귀 사용 없이 △대소변 감지 △배설물 흡입/세척 △신체 배설기관부 세정, △국부 건조 등의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하여 배설케어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배설케어로봇으로는 유일하게 일본의 개호보험 품목지정 기준을 통과했으며, FDA(미국), CE(유럽), KC(한국) 등 국내·외로부터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재단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재단은 의생명 기업의 좋은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관으로 활동해 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김해시 의생명분야의 발전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649e2f344aea3528659899dbfa2feca6_1558657450_6312.JPG


 

  • 목록
클린신고센터 바로가기 김해시 소재 조달등록 제품 명단 자랑스러운 CEO 수상자현황 사업관리 시스템
세무회계증명 온라인제출
FACEBOOK INSTAGRAM YOUTUBE BAND
세무회계증명 온라인제출 닫기

김해의생명센터 : [50969]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골든루트로 80-59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 [50969]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골든루트로 80-16
전화 : 055-310-1410, Fax : 055-310-1499
Copyright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All rights reserved since 201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