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사이트 내 전체검색
김해 기업 지원 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해형 강소기업 김해시 기업·제품 정보망
제목 김해시, 의생명 관련 연구개발 성과 '월등'
조회수 451 등록일 2020-09-02
내용

김해시, 의생명 관련 연구개발 성과 '월등' 


김해시와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이하 재단)이 의생명 관련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논문게재, 특허등록·출원을 쏟아내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먼저 지난 3년(2017년~2019년)간 재단 소속 연구원의 논문게재 현황을 살펴보면 총 12편으로 SCI※급(국제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 7편, KCI급(한국학술지인용색인) 4편, 기타 1편이 등재됐다. 올해에도 SCI급 논문 2편을 게재하기 위해 활발한 연구활동을 벌이고 있다. 

※SCI: Science Citation Index(영어)의 약어로 SCI 등록여부는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학술지 평가기준이 됨.  


이어 재단은 특허등록 1건, 특허출원 3건, 실용신안 3건의 지식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등 산업재산권 및 저작권의 총칭)을 소유하고 있다. 


재단이 추진했던 ‘우수연구기관 공동연구사업’, ‘이공분야 기초연구사업’을 통해 획득된 성과로 △의료용 유착방지필름의 가교상태 모니터링 장치 △다중파장 가변 시야 면적 조절이 가능한 형광 영상 장치용 광 조사 장치 △혈청 내 안정성을 증가시킨 근적외선 형광 조영제 등 총 3건의 특허를 출원했는데, 김해시 의생명산업 발전 및 첨단기술 도입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재단은 본 연구활동과 지식재산권을 활용하여 공모사업 수주를 통한 국비 확보 및 미래혁신성장 동력 산업인 의생명산업의 첨단화를 이끌 예정이다.


일례로 재단은, 2019년에 등록한 ‘테라헤르츠파 핸드헬드 모듈 및 이의 제조방법’ 특허를 활용하여 의료기기의 기술사업화의 성공을 목적으로 하는 ‘2020년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에 공모 신청했으며, 선정될 경우 김해시는 총 5년간 67.5억원에 달하는 국비를 확보하게 된다. 


또한 김해시와 재단은 이러한 특화기술확보로 ‘기술 부재’, ‘신제품 개발’ 등 지역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기술지원을 통해 해결하고, 기업과 연계한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하여 기업의 매출 증대를 통한 산업성장 및 고용창출로 지역혁신역량을 제고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국가 프로젝트 ‘한국판 뉴딜’에도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정부는 국가발전을 위하여 제12회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에서 미래 데이터 고속도로인 6세대(6G, 테라헤르츠) 이동통신 시대 선도를 위한 이동통신 R&D(연구개발) 추진전략을 확정 및 발표했다.


이에 시와 재단은 지속적 연구활동과 국내 최대 연구기관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연계하여 6G(테라헤르츠) 첨단기술을 도입하고 빠른 산업화를 달성하기 위한 ‘차세대 전파자원(6G) 응용 전주기 기술사업화지원센터’ 구축 등을 내용으로 하는 신규과제를 기획 및 제안하여 김해시 미래혁신성장동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앞으로 김해시는 특화기술을 활용해 신규 국가연구개발 공모사업 수주, 미래신사업 혁신역량 확보 및 신시장/고부가가치 창출 등을 진행하여 의생명산업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 목록
클린신고센터 바로가기 김해시 소재 조달등록 제품 명단 자랑스러운 CEO 수상자현황 사업관리 시스템
세무회계증명 온라인제출
FACEBOOK INSTAGRAM YOUTUBE BAND
세무회계증명 온라인제출 닫기

김해의생명센터 : [50969]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골든루트로 80-59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 [50969]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 골든루트로 80-16
전화 : 055-310-1410, Fax : 055-310-1499
Copyright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All rights reserved since 201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