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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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성장지원

  • 조합명
    ∙ 스타트업 엔젤 브릿지 투자조합(운용사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 대상
    ∙ 관내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
  • 조합명
    ∙ 차세대 지역뉴딜&바이오투자조합(운용사 : 경남벤처투자)
    지원대상
    ∙ 관내 창업기업 및 중소기업
  • 사업내용
    ∙ R&D기술력이 뛰어난 관내 기업을 지원하여 기술혁신형 선도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경제의 새로운 미래산업 주도 중심축 확보
    추진방향 및 목표
    ∙ 기술혁신형 선도기업 50개사 육성 목표 ∙ 기술력이 뛰어나며 잠재력을 갖춘 기술혁신기업 발굴 육성 ∙ 기술성·성장가능성 높은 기업 R&D 역량 강화 집중 지원
  • 사업내용
    ∙ 김해시 중소기업애로사항 분야(경영·법률·노무·세무·수출·마케팅·기술·창업·판로 등)별 전문가 자문으로 해결
    추진방향 및 목표
    ∙ 지역 중소기업 현장애로의 적극 발굴 및 지원·대응체계 전환 ∙ 애로사항 해소로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및 기업경쟁력 강화 기여 ∙ 기업하기 좋은도시 김해 구현
  • 사업내용
    ∙ 근로자 R&D 역량교육사업 ∙ 조달청 전자입찰 교육 ∙ 전자상거래 마케팅 교육
    추진방향 및 목표
    ∙ 관내 기업체 및 소상공인 근로자 대상 직무 역량 강화 교육 지원
  • 사업내용
    ∙ 산업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 상표권, 디자인권), 국내외 인증 비용 지원 ∙ 국제표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비용 지원 ∙ 이노/메인비즈, 벤처기업인증 수수료 비용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관내 중소기업 특허 및 인증 획득에 따라 매출 및 수출 확대로 경쟁력 강화에 기여 ∙ 상·하반기 분할 지원 ∙ 국내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권/국내외인증 ∙ 국제표준경영시스템 인증 ∙ 이노/메인비즈
  • 사업내용
    ∙ 관내 중소·중견 기업 소재·부품 기업의 맞추형 정보제공 및 사업화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김해시 관내 중소·중견기업의 혁신 및 부가가치 향상과 생산 구조 업그레이드를 위한 미래 신산업 관련 핵심기술 개발, 사업화 지원을 통해 관내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고도화
  • 사업내용
    ∙ 중소·벤처기업 운영 프로그램 지원
       - CEO 아카데미, 워크샵, 단합대회 등
    추진방향 및 목표
    ∙ 중소·벤처기업의 기업간 교류를 확대, 협력 강화를 통해 김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
  • 사업내용
    ∙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경제, 주요정책 및 경기동향 등의 전문가 초청 포럼을 통한 정보 및 자료 제공 ∙ 회원(사)간의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네트워크 제공
    추진방향 및 목표
    ∙ 조찬포럼 연 9회 개최(매월 3주 금요일, 8월/12월 제외) ∙ 기업 및 경제인 정회원 200명 목표 ∙ 강연영상 및 숏폼 온라인 영상제공 서비스

마케팅지원

  • 사업내용
    ∙ 김해시 수출 중소기업 중 산업통상자원부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발전단계”에 선정되어 협약을 체결하고 참가비를 납부한 기업 참가비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 해외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하여 수출 및 현지화를 지원하는 해외지사화 서비스에 대한 참가비 지원을 통해 관내 기업들의 해외진출 및 수출 확대 기여
  • 사업내용
    ∙ 단기수출보험, 수출신용보증, 환변동보험 등 한국무역보험공사 경남지사 운영보험상품 보험료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수출 잠재력이 있는 관개 기업에 대해 수출시 발생하는 리스크 금액을 보상하여 무역 안정망 확보 및 관내 수출 활성화 지원 ∙ 30개사 내외 지원 ∙ 업체당 최대 100만원 지원
  • 사업내용
    ∙ 해외전시회 참가 부스임차료(장치비포험), 통역료, 항공료, 전시회 참기 기업 대상 사전·사후 마케팅 지원 등
    추진방향 및 목표
    ∙ 해외 유명 전시회 단체참가를 지원을 통한 관내 기업의 수출 기업화 및 신규 판로개척으로 기업의 수출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 사업내용
    ∙ 지역 대학 연계 무역전문가 양성 ∙ 무역교육, 현장실습, 해외박람회 참가 등
    추진방향 및 목표
    ∙ 450시간 이상 교육실시 및 현장실습 ∙ 수료자 30명 목표
  • 사업내용
    ∙ 선정 후 6개월내 상용화가 가능한 제품 제조 기업 대상으로 개발 및 마케팅 비용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7개사 지원 ∙ 상용화 가능한 제품의 개발‧ 마케팅 지원으로 매출 50억원 이상 증대, 지재권 획득 10건 이상 달성 목표
  • 사업내용
    ∙ 공영홈쇼핑 정책방송료 및 부대 비용 등 홈쇼핑 방송 진출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3개사 지원 ∙ 방송판매를 통한 매출상승 뿐 아니라 비대면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추후 공영홈쇼핑 판매성과를 레퍼런스로 활용하여 기업 홈쇼핑, 온라인몰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함
  • 사업내용
    ∙ 기업CI, 제품BI, 홍보물, 제품/포장 디자인, 홈페이지, 홍보영상, 시제품 제작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27개사 지원 ∙ 27건 이상의 시제품, 홈페이지, 디자인 개발로 매출, 고용 증대 견인
  • 사업내용
    ∙ 공공판로 엑스포 참가 지원 ∙ 공공판로 컨설팅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관내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시장 진출 및 판로 개척
  • 사업내용
    ∙ 국내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 국내전시회 단체참가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국내 유망 전시회 참가 지원을 통한 소비자 반응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기회 제공 ∙ 국내외 바이어 미팅을 통한 판로 확보
  • 사업내용
    ∙ 김해온몰 운영, 입점지원, 판매 촉진, 홍보 및 마케팅
    추진방향 및 목표
    ∙ 관내 우수한 제조·생산 제품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함

창업지원

  • 사업내용
    ∙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 메이커 문화 확산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추진방향 및 목표
    ∙ 2020년 대비 방문객 수 및 프로그램운영 수 5% 증가 ∙ 김해창업카페 입주기업 및 가상오피스 기업 모집 , 지원
  • 사업내용
    ∙ 창업기업 투자 유치(IR) 운영 ∙ 창업 애로 종합상담창구 운영 ∙ 창업자 및 유관 기관 간 네트워킹
    추진방향 및 목표
    ∙ IR을 통한 피드백으로 기업의 실질적인 투자로 연결 ∙ 창업기업 애로 10회 이상 해결 ∙ 네트워킹 행사 분기별 1회 운영
  • 사업내용
    ∙ 비대면 마케팅 지원 ∙ 바이어개척 활동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비대면 마케팅활동지원을 통한 온라인 매출처 확보 ∙ 공동전시회 참가로 바이어발굴 및 매칭
  • 사업내용
    ∙ 창업자전문교육실시 ∙ 사업고도화 자금지원 ∙ 창업기업간 네트워킹
    추진방향 및 목표
    ∙ 실무위주 교육프로그램 운영 ∙ 사업화촉진을 통한 시장진출 현실화 ∙ 국비사업 공모 지원
  • 사업내용
    ∙ 입주기업 사업화 지원 ∙ 교육 및 정보교류회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창업 성공기업 배출 ∙ 유관기관 연계(개방형 협업) ∙ 분야별 우수기업발굴 (의료기기산업 등)
  • 사업내용
    ∙ 입주 19개사 성장지원 ∙ 사업화 자금 지원 ∙ 전문가 자문 및 교육, 네트워크
    추진방향 및 목표
    ∙ 1인창조기업발굴 ∙ 지원환경 조성 및 판로개척 ∙ 사업화지원 ∙ 네트워크구축 ∙ 창업기업 교육실시
  • 사업내용
    ∙ 실전창업교육과정운영 ∙ 사업화자금 지원 ∙ 전문가자문및멘토링 ∙ 창업자발굴설명회
    추진방향 및 목표
    ∙ 실전창업교육과정운영 ∙ 입주기업모집 ∙ 사업화자금 지원 ∙ 멘토링프로그램 운영
  • 사업내용
    ∙ 관내 유망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발굴하여 조기 성장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IR 컨설팅 및 멘토링 지원 ∙ 모의 IR 대회 개최 ∙ 제3회 Station-G IR 데모데이 개최
  • 사업내용
    ∙ 메타버스·제조 창업자 성장 및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교육) ∙ 신산업(메타버스·AI·콘텐츠) 분야 활용 능력 강화 교육 ∙ 메이커·메타버스 분야 기초/전문/특화 장비 활용 교육 - (제품화) ∙ 아이디어 제품의 구현 및 시제품 목업(mock-up) 제작 지원 ∙ 유관기관 연계 아이디어 제품 고도화 지원 - (판로지원) ∙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지원 ∙ 국내 박람회 신산업 분야 기업 참가 지원 - (교류행사) ∙ 시민 대상 메이커·메타버스 체험행사 운영 ∙ 창업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성과공유회 개최
  • 사업내용
    ∙ 창업기업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해 제품 디자인 CI·BI, 패키징 지원 ∙ 국·내외 유망전시회 부스비지원, 통역비 및 편도항공지원(국외) 단체관 참가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5개사 지원으로 온라인 판매지원을 통한 창업 아이템 조기 런칭 및 매출증대 기여 ∙ 11개사 지원(국내8, 국외3)으로 기업 인지도 제고 및 매출 증대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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