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형 강소기업 발굴 및 선정기업 대상 집중지원을 통하여 지역경제를 견인할 대표 기업으로 육성
추진방향 및 목표
∙ 김해형 강소기업 100개사 목표∙ 김해형 강소기업을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 기업체 맞춤형 연계지원을 통한 성장 가속화 지원
예산액(백만원)
1,035
사업내용
∙ 창업, 법무, 노무 등 10개 분야 자문위원 구성∙ 기업애로 자체 처리 및 자문위원 배정 심층지원을 통한 기업애로 해소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연간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상시 접수 및 지속적 해결·지원∙ 자체/연계 처리 건수 10% 증가, 연 60건 목표
예산액(백만원)
8
사업내용
∙ 근로자 R&D 역량교육사업∙ 공공기관 전자입찰교육∙ 전자상거래교육 (상기 사업 추진을 통한 김해시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역량강화)
추진방향 및 목표
∙ 관내 기업체, 소상공인 대상 직무 교육프로그램 지원∙ 근로자 R&D교육
- 2회(10강좌) 실시∙ 공공기관 입찰교육
- 2회(6강좌) 실시∙ 전자상거래 교육
- 2회(6강좌) 실시
예산액(백만원)
22
사업내용
∙ 산업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 상표권, 디자인권), 국내외 인증 비용 지원∙ 국제표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비용 지원∙ 이노/메인비즈, 벤처기업인증 수수료 비용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관내 중소기업 특허 및 인증 획득에 따라 매출 및 수출 확대로 경쟁력 강화에 기여∙ 상·하반기 분할 지원∙ 국내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권/국내외인증 (약 30개사 지원 목표)∙ 국제표준경영시스템 인증 (약 50개사 지원 목표)∙ 이노/메인비즈 (약 40개사 지원 목표)
예산액(백만원)
90
사업내용
∙ R&D정보조사, 원문제공, 해외시장조사, 특허동향분석, 특허상담, 번역 지원 등
추진방향 및 목표
∙ KISTI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선진 과학기술정보 제공∙ R&D정보조사(80건), 원문제공(5,000건), 해외조사(10건), 특허동향조사(10건), 특허상담실운영(20건), 번역지원(6건) 목표
예산액(백만원)
60
사업내용
∙ 공공판로 컨설팅 지원∙ 국내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홍보 역량강화 지원 (홍보영상 제작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공공판로 컨설팅 지원
- 추진목표 : 12개사 ∙ 국내전시회 개별참가 지원
- 추진목표 : 10개사 ∙ 홍보역량 강화 지원
- 추진목표 : 10개사
예산액(백만원)
93
사업내용
∙ 중소·벤처기업 운영 프로그램 지원
- 뉴스레터 제작, CEO아카데미, 기업탐방 등
추진방향 및 목표
∙ 중소·벤처기업의 기업간 교류를 확대, 협력 강화를 통해 김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
예산액(백만원)
10
마케팅지원
사업내용
∙ 기업경영에 필요한 최신 경제·경영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 제공, 웹진 발행
추진방향 및 목표
∙ 연 10회 개최∙ 정회원 90명 목표∙ 온라인 연수원 서비스 제공 등 비대면 강의 확대
예산액(백만원)
60
사업내용
∙ KOTRA, 중진공의 해외지사를 통한 해외판로개척을 위한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수출계약체결 지원 등 수출 업무대행 참가비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10개사 지원 목표∙ 진성바이어 발굴 10건 이상∙ 수출계약 건수 5건 이상 목표∙ 경남KOTRA지원단과 연계하여 선정기업과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애로사항 적극 수렴
예산액(백만원)
31
사업내용
∙ 중소Plus 단체 및 일반보험, 단기수출 보험 등 보험료 지원(대금미수‧환율 위험 방어)
추진방향 및 목표
∙ 30개사 지원 ∙ 업체당 최대 100만원 지원 ∙ 수출 중소기업의 코로나19 피해극복을 위한 예산추가 편성으로 수혜기업 확대 계획
예산액(백만원)
30
사업내용
∙ 지역 대학 연계 무역전문가 양성∙ 무역교육, 현장실습, 해외박람회 참가 등
추진방향 및 목표
∙ 480시간 이상 교육실시 및 현장실습∙ 수료자 40명 목표
예산액(백만원)
20
사업내용
∙ 선정 후 6개월내 상용화가 가능한 제품 제조 기업 대상으로 개발 및 마케팅 비용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7개사 지원∙ 상용화 가능한 제품의 개발‧ 마케팅 지원으로 매출 50억원 이상 증대, 지재권 획득 10건 이상 달성 목표
예산액(백만원)
72
사업내용
∙ 공영홈쇼핑 정책방송료 및 부대 비용 등 홈쇼핑 방송 진출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3개사 지원∙ 방송판매를 통한 매출상승 뿐 아니라 비대면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추후 공영홈쇼핑 판매성과를 레퍼런스로 활용하여 기업 홈쇼핑, 온라인몰 등 다양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함
예산액(백만원)
61
사업내용
∙ 기업CI, 제품BI, 홍보물, 제품/포장 디자인, 홈페이지, 홍보영상, 시제품 제작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27개사 지원∙ 27건 이상의 시제품, 홈페이지, 디자인 개발로 매출, 고용 증대 견인
예산액(백만원)
80
사업내용
∙ 김해 지역 기업의 국내 전시회 개별참가/단체참가 부스임차료, 장치비 80%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별참가 6개사, 단체참가 10개사 지원∙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별, 단체참가 지원으로 매출 ‧ 수출 증대로 이어지는 바이어 미팅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판매 ‧ 마케팅 역량 강화
예산액(백만원)
43
사업내용
∙ 가야문화축제 연계, 부스비 및 시설비 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15부스 지원∙ 관내 기업들의 가야문화 축제 참가를 지원하여 관광객과 지역민들에게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기업 인지도 제고
예산액(백만원)
15
창업지원
사업내용
∙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메이커 문화 확산 및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운영
추진방향 및 목표
∙ 2020년 대비 방문객 수 및 프로그램운영 수 5% 증가∙ 김해창업카페 입주기업 및 가상오피스 기업 모집 , 지원
예산액(백만원)
352
사업내용
∙ 창업기업 투자 유치(IR) 운영∙ 창업 애로 종합상담창구 운영∙ 창업자 및 유관 기관 간 네트워킹
추진방향 및 목표
∙ IR을 통한 피드백으로 기업의 실질적인 투자로 연결∙ 창업기업 애로 10회 이상 해결∙ 네트워킹 행사 분기별 1회 운영
예산액(백만원)
8
사업내용
∙ 비대면 마케팅 지원∙ 바이어개척 활동지원
추진방향 및 목표
∙ 비대면 마케팅활동지원을 통한 온라인 매출처 확보 ∙ 공동전시회 참가로 바이어발굴 및 매칭